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토트넘

[토트넘 선수리뷰] 카를로스 비니시우스 임대영입완료 +완전이적포함

by Georzi 2020. 10. 3.
반응형

  토트넘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케인의 백업자원을 영입완료했다. 벤피카는 공격수 카를로스 비니시우스를 임대료 300만유로(약 41억) + 시즌종료 후 완전이적 4500만유로(약 615억)의 조항을 걸고 임대완료했다고 밝혔다. 등번호는 45번.

  기존 해리케인의 백업공격수를 구하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 만큼 힘든일이었다. 밀리크, 대니잉스, 칼럼윌슨 등 각 팀의 에이스이거나, 중위권 팀에서 충분히 주전으로 뛸 수 있는 선수들이 자처해서 해리케인의 백업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희박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포르투갈 리그에서 득점 1위를 한 선수를 영입했다는것은 다니엘레비 회장의 미친듯한 행보를 잘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무리뉴가 그토록 희망했던 장신 공격수를 영입한것도 커다란 수확이라고 할 수 있다. 포체티노 시절의 재작년을 돌아보면 요렌테의 쏠쏠한 활약으로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에도 오를 수 있었기 때문에 이번 비니시우스의 영입도 이러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다만 비니시우스는 요렌테처럼 정통 타켓형 스트라이커라고 보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어 무리뉴가 비니시우스를 어떻게 활용할지도 굉장히 궁금해진다. 


 

비니시우스 프로필 & 스탯

 

국적 : 브라질

생년월일 : 1995월 3월 25일 

포지션 : 센터포워드

주발 : 왼발

키 : 190cm

 

요약하면 장래가 촉망되는 브라질출슨의 장신 왼발 센터포워드 정도가 되겠다. 그럼 전체 시즌 기록과 작년 시즌 기록을 살펴보자.

대회 경기수 경기당 포인트 어시스트 출장시간(분)
포르투갈 플래카드 7 2.29 5 5 445
리가 NOS 32 2.22 18 8 1.780
유로파리그 2 0.50 - - 32
알리안츠컵 1 1.00 - - 44
챔피언스리그 5 1.40 1 - 322
TOTAL 47 2.04 24 13 2.623

해외 축구사이트 트랜스퍼마켓 기준 19/20시즌의 스탯이다. 특히 리그인 리가 NOS를 살펴보면 18골 8어시스트라는 굉장히 준수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준수하다고 해야 맞는 표현일까? 뛰어나다는 표현이 더 맞지 않을까 싶다. 


장점 및 단점

 

  머릿말에 언급했듯이 190의 장신으로 타겟형이라고 불릴 수도 있지만 사실 빈공간을 빠르게 침투에 골을 결정짓는 포쳐형 스트라이커에 더 가깝다. 빠른주력과 결정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면 머리보다 발로 넣는 골이 월등히 많다. 하지만 뛰어난 피지컬로 상대방을 등진채로 동료들과 연계를 하는 플레이도 상당히 능숙해서 손흥민, 베일 모우라 등과의 조합은 물론이고 해리케인과 투톱으로 나올 경우의 시너지도 기대해 볼 만하다. 

  단점으로는 투박함과 왼발잡이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한 발 고집을 뽑을 수 있다. 브라질리언 치고는 볼터치가 깔끔하지 못하고 네이마르 같은 테크니컬적인 드리블 보다는 오히려 모우라 같은 직선적인 드리블이 더 능한 선수이다. 거기에 오른발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왼발 포지션을 만들다가 고립되거나 무리하게 슛을 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지금 벤피카 팬들 중에는 벤피카의 역대급 호구딜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토트넘의 비니시우스 영입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 리그에 적응과 얼마나 출전할 수 있느냐가 걸림돌이지만, 무리뉴가 원해서 데려온 선수이니만큼 그가 토트넘에 최적화된 공격으로 만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0